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대한상의 브리프

대한상의 브리프 상세보기
제목 ‘찰나의 재미와 편리함’ 스낵 컬처가 뜬다
담당부서 지속가능전략실 작성일 2018.09.18
첨부파일

‘찰나의 재미와 편리함’ 스낵 컬처가 뜬다

 

스마트폰 시대의 도래로 ‘스낵 컬처(Snack Culture)’가 각광받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과자처럼 5~10분의 짧은 시간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뜻하는 용어다.

 

스낵 컬처의 대표 장르는 웹드라마, 웹소설, 웹툰 등이다. 한 편을 보는데 최소 50분이 걸리는 일반 드라마와 달리 방영 시간이 5분 내외인 웹드라마는 재기발랄한 소재와 구성의 참신함으로 지상파 드라마를 위협할 정도로 급성장 중이다. 3∼5분이면 읽을 수 있는 웹소설도 인기다. 2013년 100억 원이던 국내 웹 소설 시장은 2016년 1000억 원으로 10배 증가했다.

 

스낵 컬처 문화를 활용한 제품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스킨-에센스-로션-크림-아이크림’ 등 복잡하고 번거로운 화장품 바르기 순서를 대폭 단축한 ‘올인원 화장품’이 대표적이다. 강한 향을 첨가해 향수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남성용 헤어왁스도 인기다.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스낵 컬처’ 선호 욕구를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를 고민해야 할 때다.

 

(작성 : 지속가능전략실)

이전글, 다음글
미디어 커머스가 뜬다
‘찰나의 재미와 편리함’ 스낵 컬처가 뜬다
골목길의 재조명…‘○리단길’ 열풍

경기동부상공회의소

(우)12239 경기도 남양주시 홍유릉로 248번길 39 (금곡동) 다남프라자 405호

Copyright (c) 2017 ge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