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대한상의 브리프

대한상의 브리프 상세보기
제목 ″의약품, 꽃, 술도 배달 받으세요” 진화 거듭하는 ‘배달 앱
담당부서 유통물류혁신팀 작성일 2019.05.02
첨부파일

"의약품, 꽃, 술도 배달 받으세요” 진화 거듭하는 ‘배달 앱


정보기술(IT)의 급격한 발전과 공유경제 문화의 확대로 배달 앱이 실생활 전반에서 널리 쓰이고 있다. 음식 배달에만 국한됐던 과거와 달리 의약품, 꽃, 기호품, 세차 등으로도 확대되고 있다.

 

중국 최대 배달업체 메이퇀(美团)은 음식배달 서비스로 시작했지만 최근 담배, 술, 의약품, 꽃 등 다양한 품목도 취급하고 있다. 심지어 최근 자동차 공유사업으로도 진출했다. 지난달 음식배달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위메프 역시 상품 배송, 꽃 배달, 방문 세차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배달 앱에 소위 4차 산업혁명 기술을 도입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인공지능(AI)을 통해 최적의 배달 경로를 계산하고, 드론 배송 및 자율주행 로봇을 도입하려는 기업도 많다. 로봇으로 피자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미국 실리콘밸리 혁신기업 ‘줌 피자((Zume Pizza)’가 대표적이다. 줌 피자는 AI로 배달 소요 시간을 계산하고 이에 맞춰 피자를 굽는다. 고객이 피자를 전달받았을 때 최고의 맛과 식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전문가들은 배달 앱과 첨단 기술과의 결합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물류, 유통업체가 아니더라도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배달 앱 시장을 공략하려는 다양한 시도가 필요한 시점이다.

 

(작성 : 유통물류혁신팀)

 

이전글, 다음글
“수출유망 중소기업 선정에 응모하세요”
″의약품, 꽃, 술도 배달 받으세요” 진화 거듭하는 ‘배달 앱
관세청, 수출입 중소기업 지원 대폭 확대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회장 : 문한경| 주소 : (우)12239 경기도 남양주시 홍유릉로 248번길 39 (금곡동) 다남프라자 405호

Copyright (c) 2017 ge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