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대한상의 브리프

대한상의 브리프 상세보기
제목 한·스위스 의약품 협정 체결에 대비하세요
담당부서 구주협력팀 작성일 2019.10.31
첨부파일

한·스위스 의약품 협정 체결에 대비하세요

 

한국과 스위스가 올해 안으로 우수 의약품 제조관리기준(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의 협력 체결을 마무리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한국 제약업체가 스위스 정부에 의약품 허가를 신청할 때 국내에서 승인된 서류로도 실사 면제를 받을 수 있다. 상당한 행정비용 감소 및 허가기간 단축의 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스위스 정부가 한국의 의약품 품질 관리 및 규제 수준을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같은 선진국 수준과 같음을 국제적으로 인정한 효과도 있다. 향후 한국 의약품의 세계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세계 제약시장 규모는 반도체 시장의 약 3배에 달하는 약 1400조 원이다. 스위스는 노바티스, 로슈 등 세계적 제약회사를 보유한 제약 강국이며 바이오 산업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는 한국에도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다. 특히 최근 스위스 정부가 제약업과 각종 디지털 기술의 융합을 시도하고 있어 정보기술(IT) 강국인 한국 기업들과의 협력 여지가 크다는 평가가 나온다.

 

(작성 : 구주협력팀)

 

이전글, 다음글
‘개인화 서비스의 끝판왕’ 구독 경제가 뜬다
한·스위스 의약품 협정 체결에 대비하세요
日 수출규제 피해기업 지원해드려요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회장 : 문한경| 주소 : (우)12239 경기도 남양주시 홍유릉로 248번길 39 (금곡동) 다남프라자 405호

Copyright (c) 2017 gecci, All Right Reserved.